에듀퍼스트USA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로그인을 하세요. 회원가입을 하세요.
미국유학에 대한 상담과 서비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이민에 대한 상담과 서비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에듀퍼스트 USA의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홈 > 미국이민 > 이민의 종류 > E-2 비자   
비자와 이민 종류
- B / J 비자
- F-1비자
- H1B 비자
- E-2 비자
- 영주권
- 시민권
이민상담 내용검색
크리스틴 리 변호사 그룹 Darren Silver 변호사
E2 비자
비 이민 비자로써, 미국내에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거나 혹은 기존에 이미 설립된 사업을 인수 받아서 하려는 사람에게 미국내에서 합법적으로 거주하며 일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비자이다. E2 는 순수한 투자 비자이다. 미국 내 사업체를 인수하거나 설립을 하면서 사업체를 운영하겠다는 비 이민 목적을 지닌 단기 비자인 것이다.

즉 다시 말해서 영주권과는 전혀 무관하다라는 것이다. 미국에서 본인의 사업체에서 사업체의 주인인 본인을 영주권 스폰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사업체 설립 및 인수 비용은 작게는 15만 불에서 대도시에 소재한 프랜차이즈를 인수하려면 50-60만 불은 족히 소요된다.
1. 장점
1) 비이민 신분으로는 영주권과 가장 가까운 신분

2) 투자자 본인, 배우자 그리고 자녀들 모두가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음

3) 5년간 체류 할 수 있고, 자유롭게 왕래 할 수 있음.

4) 투자된 비지니스를 계속하는한 계속해서 연장할 수 있음.

5) 배우자도 미 이민국의 고용 허가서를 받하서 투자한 사업체나 다른 회사에서 정식 근무 할 수 있음.

6) 자녀의 공립학교 입학이 가능하며 미국 학생과 동일하게 학비가 들지 않는 공립학교에 입학 할 수 있다.

7) 투자비자를 받은 후 취업이민이나 국제적 경영인 등의 신분변경으로 영주권을 신청할 수 있는 길이 열려 있다.
2. E2 비자 대상자
1) 미국으로 초청할 직계 가족이 없을 경우

2) 취업이민이 해당 안될 경우

3) 투자 이민의 최저 투자액 (100 만불)이 없어 이민이 현실상 불가능 할 경우

4) 조기 유학 등의 이유로 자녀와 미국에 장기 체류룰 원하나 굳이 이민은 원하지 않을 경우

5) 최대한 미국에 빨리 정착하기를 원할 경우

6) 기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이민이 불가능 하거나 원하지 아니할 경우 미국에 합법적으로 장기 체류와 수시로 출입국 하기를 원할 경우

7) 한국에 있는 회사나 개인들이 미국내에 새로운 투자를 하거나, 지사를 설립하여 운영하고자 하는 경우

8) 자녀를 유학 보낸 경우, 부모가 수시로 왕래하면서 미국에서도 수입이 있고 자녀를 돌보고자 할 경우
3. E2 비자 구비서류
1. 본인에 관한 서류

1)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2) 이력서
3) 재직증명서 혹은 경력증명서
4) 최근 2년간 갑근세 납부 증명서
5) 영업허가증 혹은 사업자 등록증
6) 최근 2년간 부가세 납부 증명서
7) 자녀의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생활기록부
8) 호적등본 혹은 주민등록등본

2. 자금에 관한 서류

1) 자금출처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전세계약서, 부동산 증권등의 매매 계약서, 퇴직금 등 )
2) 자금이 입금되 있는 구좌의 잔고 증명서
3) 자금이 입금되 있었던 통장의 복사본
4) 송금 영수증
5) 미국회사 구좌의 잔고 증명서

3. 미국회사에 관한 서류

- 투자 대상에 관한 서류

1) 최근 2년간 세금 보고서
2) 현재 손익계산서
3) 현재 재무재표
4) 종업원 리스트, 종업원들의 W-2, I-9 복사본
5) 사업계획서

- 계약에 관한 서류

1) 계약서
2) Escrow 서류 일체

4. 기타 서류

1) 한국의 잔여 재산이 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부동산 등기부등본, 현금이 있는 통장의 복사본 등 )
2) 한국의 자영업 경험이 있으면 사업자 등록증 혹은 영업허가증, 최근 2년간 갑근세, 부가세 납부증명서
3) 동일 직종의 근무 혹은 사업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4. 동빈가족과 자녀의 취학
E-2 비자 신청자의 배우자와 21세 미만의 자녀는 동반 혹은 동거 목적의 비자를 신청할 수 있다. 동반자 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은 주신청자의 배우자와 21세 미만의 자녀이다. 주신청자의 부모, 21세 이상의 성인 자녀, 그외 친인척은 동반자 비자에 해당되지 않는다. 배우자 자격으로 E비자의 동반자비자를 받으면 취업허가(employment authorization)를 받을 수 있다. 단기 취업자인 주신청자는 미국내에서 그의 배우자나 자녀를 부양할 충분한 재정적 능력이 있음을 입증해야 한다. E-2 비자 신청자와 그의 동반가족들은 같이 비자를 신청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렇지 않고, 주 신청자와 동반/동거하기 위해 가족들이 후에 따로 비자를 신청해야 할 경우에는 위에 열거한 서류를 구비하는 것 외에 주 신청자의 비자 체류자격을 입증해야 한다.

미국의 공립학교 재학에는 몇 가지 규제사항이 따르며, 이 규제 사항을 어겼을 경우, 향후 5년간 다른 비자를 받을 자격이 없게 된다. 이 규제 사항은 유학비자(F-1) 소지자에게만 해당된다. 유학비자(F-1)로 사립학교에 다니는 학생에게는 이 규제사항은 해당되지 않는다. 동반자 비자로 미국에 있는 경우, 가령 E-2 비자 의 동반자녀 비자 소지자에게는 공립학교 재학에 따른 규제사항이 해당되지 않는다. 동반자녀 비자 자격으로 미국에서 취학중인 경우, 주신청자 (예: 투자자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어머니)가 그 법적인 체류기간을 끝냄과 동시에 자녀도 미국을 출국해야 한다. 계속 체류시, 미국내에서 체류자격을 유학비자(F-1)로 변경해야 한다. 또한 미국 비이민비자중 미국내에서 취학중인 자녀를 보살피기 위해 부모의 무기한 체류를 허용하는 비자 종류는 없다.
에듀퍼스트USA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에듀퍼스트USA 회사소개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정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에 관한 정책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서 불편한 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을 문의해 주세요. 사이트 배너광고에 관심이 있으시면 문의해 주세요. 비즈니스 파트너에 관심이 있으시면 문의해 주세요.  
에듀퍼스트 USA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