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퍼스트USA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로그인을 하세요. 회원가입을 하세요.
미국유학에 대한 상담과 서비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이민에 대한 상담과 서비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에듀퍼스트 USA의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홈 > 미국유학 > 학교정보 > 테마연수   
학교정보
- 조기유학
- 어학연수
- 테마연수
- 커뮤니티 칼리지
- 대학교
- Online 신청
유학상담 내용검색
Rennert TLI
골프 미용 사진 항공전문 척추신경전문의 음악 아트 / 디자인 검안의 보석감정
사진
1. 브룩스 사진학교(Brooks Institute of Photography)
브룩스사진학교는 미국 내 사진 학 교육의 대명사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학교의 졸업장은 곧 좋은 보수의 좋은 직장을 갖게 되는 타깃이라고 학교관계자 및 졸업생들은 자랑한다. LA에서 1백여 마일 북쪽의 샌타바러러에 위치한 이 학교는 졸업을 한 후 직장을 알선해주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지 않다. 그만큼 졸업생들의 취업문제에는 어려움이 없다는 자신이 넘쳐있기 때문이다.

어니스트 브룩스가 1945년에 세운 이 학교에는 현재 40여 개국에서 약6백50명의 학생들이 사진전문가가 되기 위해 공부하고 있으며 이중 한인학생은 30명 정도가 재학 중이다. 수료증만 주는 디플로마과정에0는 고등학교졸업이상의 학력이면 별다른 자격조건이 요구되지 않고 사진기술에 대한 96학점만 취득하면 학교를 마칠 수 있다. 그러나 학부와 대학원은 입학도 결코 만만치 않다. 특히 학부의 경우 일반대학에서 최소한 15학점 이상을 취득한 사람만이 입학원서를 접수시킬 수 있다. 따라서 학부를 마치고 이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도 많은데 이 같은 경우 교양과목 60학점을 인정받으면 디플로마과정과 마찬가지로 사진전공과목 96점만 취득하면 졸업장을 받게 된다.

이 학교는 유학생들을 위해 입학허가서 (I-20)를 발급하는데 토플점수는 5백 점 이상이어야 하며 재정보증서를 정확히 작성해야 하는 문제가 까다롭다. 그 이유는 사진을 배우는 데는 장비 사용 등 적지 않은 비용이 소요되며 학교측 역시 가르치는데 상당한 비용이 드는 까닭에 재정보증이 철저해야만 졸업할 때까지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이다. 물론 시민권자나 영주권자의 경우는 학교에서 제공하는 장학금프로그램이 있다. 또 이 학교 학생들은 학교 밖에서 열리는 각종 사진대회에 참가, 입상할 경우 주어지는 장학금도 상당수가 받고 있다.

비용은 1년 등록금 1만2천3백 달러, 실습비 4천 달러가 필요하며, 장비사용 및 렌트비가 연간 6천 달러가 소요된다. 생활비를 제외하고 2만2천3백 달러 정도가 필요한 셈이다. 여기에 촬영을 하러 다니기 위해 자동차소지도 거의 필수적이다. 전공분야는 색채기술학(Color Technology), 상업사진(Commercial), 광고(Advertising), 미디어(Media), 인물사진(Portraiture), 산업 및 과학분야(Industrial/Scientific)등이 있다.

Brooks Institute of Photography

801 Alston Road
Santa Barbara, CA 93108
Tel (818)966-3888
에듀퍼스트USA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에듀퍼스트USA 회사소개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정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에 관한 정책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서 불편한 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을 문의해 주세요. 사이트 배너광고에 관심이 있으시면 문의해 주세요. 비즈니스 파트너에 관심이 있으시면 문의해 주세요.  
에듀퍼스트 USA 카카오톡